코로나19 때문에 우리나라도 심각한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한국교회도 성도들 사이에서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도 향후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오늘 당회에서 논의합니다. 당회 결정 사항은 문자 메시지로 성도님들에게 알려드리고, 교회 홈페이지에도 올려놓겠습니다. 언론을 통해 유익한 정보들을 얻고 있지만 성도님들에게 몇 가지 말씀드립니다.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잦은 기침이나 고열 증세가 있는 분들은 주일 예배에 참석하지 말고, 가능한 한 빨리 의료기관에서 검진 받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교회의 도움이 필요하면 교회 사무실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극 도와드리겠습니다.


2. 주일예배에 참석하는 분들은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하고, 성도들끼리 신체접촉은 서로를 위해 조심하기 바랍니다(악수 등). 


3. 교회에서 잦은 기침이나 고열 증세가 있는 분들은 교역자들에게 연락해 주시면 적극 도와드리겠습니다. 


4. 대구 신천지교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들이 대거 나옴에 따라 신천지교회가 당분간 주일모임을 하지 않고, 대신 기성교회에 참석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신천지신자로 의심되는 사람이 있다면 교역자들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신천지가 교회라는 이름을 사용하지만, 신천지는 한국교회로부터 이단으로 규정된 종교집단입니다. 


5. 3월부터 시작하려고 했던 목장모임(목장별 예비모임 포함)을 비롯해서 교회의 소그룹 모임과 주중 모임에 대해 어떻게 할지는 오늘 당회가 결정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긍휼히 여기시며 자비를 베풀어 주시도록 기도하고, 어려운 시기를 서로 격려하고 도우며 지혜롭게 잘 통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